생산성 혁신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 성장

생산성 혁신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 성장

생산성 혁신을 통한 고객과의 동반 성장

동반성장 - 태웅

1981년 출범 이래 발전, 조선 및 디젤엔진, 석유화학플랜트, 산업기계 등에 사용되는 고품질 금속 단조제품을 생산하여 한국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온 태웅은 축적된 풍부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풍력발전에 사용되는 메인샤프트, 타워플랜지 등 고부가가치 핵심부품을 생산, 공급하여 세계 최대 풍력부품회사로 도약하였고, 최근 설치한 세계최대 규모의 15,000톤 프레스 및 9,500mm 롤링 밀 설비를 통해 대형 단조제품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 나아가 태웅은 해외 수출 경쟁력 향상을 위해 단조제품의 원재료인 인고트와 라운드 블룸을 생산할 신규 공장을 부산 화전산업단지 내 약 16만 m2부지에 건설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제강공장은 축구장 22개보다 큰 초대형 규모로 25개월간 총 약 3800억원을 투입해 전기로와 정련로, 진공탈가스 설비 등을 갖추게 될 예정이며, 원소재비용 약 30%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태웅은 사활이 걸린 사업확장에 걸맞는 산업가스 공급업체를 찾던 중, 프렉스에어 의 경쟁력 있는 전문성과 안정적인 공급력을 신뢰하여 2016년부터 15년간의 장기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고, 이 계약은 양사 동반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프렉스에어 는 태웅 장기 공급계약을 기반으로 태웅과 기존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산업용가스 공급을 위해 미음산업단지에 신규 ASU Plant를 건설할 예정이며, 신규 Plant를 통해 태웅 및 기존 고객들에게 최첨단 고순도 가스를 공급할 것이며, 부품소재산업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는 부산 및 동남부 지역에 경쟁력 있는 산업용 가스를 공급함으로써 한국 산업 발전의 끊임없는 성장에 기여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