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릭스테크의 산소버너 적용

펠릭스테크의 산소버너 적용

펠릭스테크의 산소버너 적용

펠릭스테크의 산소버너 적용 

펠릭스테크는 1998년 창립 후 조선, 석유화학 플랜트, 자동차,산업용 단조 등에 소요 될 플랜지를 비롯한 철강 단조품을 가공,제조 생산하는 업체로 한국 산업에 기여해 왔습니다. 사업확장의 일환으로 기존 가공, 제조에서 직접 제품을 Forging및 Heating등 완제품 생산하는 단조공정을 통해 회사성장 발전 원동력으로 이끌려고 단조가열로 프로젝트 파트너인 프렉스에어 코리아와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설비를 바꾸는 것에 신중을 기하던 펠릭스테크는 프렉스에어가 보여준 선도적 기술력, 높은 신뢰도, 그리고 다양한 응용제안을 믿고 산소버너의 가치를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프렉스에어는 이 프로젝트에서 현장에서 기술지원을 통해 50%의 연료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증명하였습니다. 기존버너의 온도상승 시간보다 산소버너의 가열시간이 2시간으로 더 단축됨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였고, 이는 계속 대두되고 있는 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또 다른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산소버너는 소음이 적어 현장 작업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데 한 몫 하였습니다. 이렇게 단시간에 고객사의 신뢰를 얻을 수 있었던 데에는 프렉스에어의 현장지원 서비스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는 단편적인 가스판매에서 벗어나 고객사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고객사와 함께 설비 운영을 하고 효율성 관리를 한 결과입니다. 

산소버너 적용은 고객사 뿐 만이 아니라 프렉스에어 자체적으로도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반도체 및 철강 제조업이 발달함에 따라 질소를 생산하는 ASU가 대형화 되기 시작하고, 그에 따라, 산소 발생량이 증가하였습니다. 산소버너 적용을 통해 산소판매를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